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사업자등록증 정정 신청후 안내문자.사업자등록 증 발급 방법

by 1분전.. 2025. 5. 25.
반응형


귀하의 사업자등록 정정이 2025.05.25. 처리완료 되었습니다.
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내방하시어 사업자등록증을 직접 수령하시거나 홈택스에서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■ 접수번호 :
■ 민원명 : 사업자등록 정정신고

■ 홈택스 사업자등록증 발급 안내
▶ 세무서에서 신청한 경우
- 국세증명·사업자등록·세금관련 신청/신고 > 즉시발급증명 > 사업자등록증재발급 > 출력 (법인사업자는 법인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가능)
  또는 국세증명·사업자등록·세금관련 신청/신고 > 세무서 방문민원 관련 > 사업자등록 민원처리상태 조회 (납세자 또는 신청인)

▶ 홈택스에서 신청한 경우
- 국세증명·사업자등록·세금관련 신청/신고 > 민원증명 조회/관리 >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 >민원처리결과조회 탭 ‘발급번호’ 클릭> 출력

▶ 모바일 홈택스(손택스) 민원증명 > 사업자등록증조회 메뉴에서 팩스발송 또는 열람도 가능합니다.

[주의사항]
- 세무서 방문하여 사업자등록증 수령 시, 수령인의 신분증 및 접수증(접수안내문자 포함)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- 본인 또는 접수자가 아닌 제3자가 수령하는 경우 위임장과 위임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[대표자 신분증(사본), 법인인감증명서(사본) 등] 추가 지참
-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은 공동인증서(간편인증서, 금융인증서 포함)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.

반응형